어학연수

호주 영어학교의 종류와 호주 어학연수의 장점

by 애들레이드 posted Feb 23, 2018 Views 143 Replies 0

어학연수를 위해 선택하는 호주의 영어교육기관은 크게 아래와 같이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.

각각 장단점이 있으므로 자신의 목적과 취향, 비용을 고려하여 학교를 선택하고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종합대학교의 부설 영어학교 대부분의 경우 대학 재학생과 동일하게 대학 시설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대학 진학을 생각하는 학생이나 장기 연수를 계획하는 학생들에게 적당합니다.
다만, 사설 어학원에 비해 액티비티가 적고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쌉니다.
TAFE 등 전문대학의 부설 영어학교 TAFE은 호주 정부의 고등 교육 체계의 일환으로 설립된 국,공립 전문대학 입니다.
호주에는 공립 기술 전문대학 뿐 아니라, 요리전문학교, 호텔전문학교, 비지니스스쿨 등과 같은 사립 기술전문학교도 많습니다.
사립과 공립은 제도나 취득 가능한 자격 등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양쪽 다 전문 기술과 지식을 익히고 취업을 준비하기 위한 취업 전문 기관 입니다.
일반적인 사설 영어학교 매우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, 상대적으로 학비가 저렴하며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.
단기 코스가 많고 입학 시기가 다양하며,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.
다만, 학교마다 질적 차이가 나기도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 

호주 어학연수의 장점

  1. 미국의 실용문화와 영국의 고급스런 문화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.
  2. 유학생에 대한 2주당 40시간 Part-time job이 허용됩니다.
  3. 호주의 어학연수기관들은 평균적으로 수준이 높으며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기관 입니다.
  4. 범죄가 적고 사회 분위기가 안전합니다.
  5. 21세기에 필요한 다양한 국제감각을 익힐 수 있는 곳 입니다.
  6. 날씨가 연중 온화하고 여행 관광지로서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.
  7. 한국과의 시차가 거의 없습니다.